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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튜브 광고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

by julipo 2024. 8. 31.

1. 유튜브 광고의 중요성

 

Targeting

 

  • 타겟층: 유튜브는 각종 연령층 및 관심사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영상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매체로서의 장점이 있다.
  • 시청 시간: 유튜브는 사용자들이 하루 평균 적지 않은 시간을 화면 앞에서 보낸다는 점에서 광고 타깃팅이 용이하고 광고 노출 효율이 높다.
  • 공유성: 유튜브에서는 콘텐츠를 주변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메시지를 확산시키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.
  • 창의성: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여 창의적으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이다.
  • 통계와 분석: 유튜브는 광고주들에게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도구를 제공하여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
 

 

2. 타겟 오디언스 파악하기

 

Targeting

 

  • 연령: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
  • 관심사: 테크놀로지, 패션, 뷰티,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지는 사람들에게 초점
  • 소비 성향: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며 트렌디하고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
  • 활동 지역: 주로 대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

 

 

3. 적합한 광고 형식 선택하기

 

Engagement

 

  • 인플루언서 마케팅: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제품 노출과 신뢰도 확보
  • 스킵 불가 광고: 5초 이내에 주요 메시지 전달하여 관심 유도
  • 화면 분할 광고: 독특하고 효과적인 시각적 요소로 시청자의 눈길 사로잡기
  • 인터랙티브 광고: 시청자 참여를 유도하여 상호작용 증진
  • 제품 리뷰 광고: 실제 사용 후기를 통해 신뢰도 확보 및 구매 유도

 

 

4. 감각적이고 효과적인 비주얼 사용하기

 

Visual storytelling

 

  • 색다른 비주얼 활용: 다채로운 색상과 독특한 디자인을 활용하여 시선을 사로잡아라.
  • 단순함이 강조된 디자인: 간결하고 명료한 비주얼을 사용해 광고 메시지를 강조하라.
  •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: 감정을 일으키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관객의 감성을 자극하라.
  • 동영상 콘텐츠 활용: 동영상을 통해 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광고를 전달하라.

 

 

5. 강렬한 콘텐츠 제작 팁

 

Engagement

 

  • 1. 목표 설정: 먼저 목표를 명확히 정하고 해당 목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한다.
  • 2. 강렬한 시작: 시청자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강렬하고 흥미로운 시작 부분을 만든다.
  • 3. 감정을 자극: 시청자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요소를 콘텐츠에 포함하여 강한 호응을 얻는다.
  • 4. 놀라운 비주얼: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눈에 띄고 기억에 남는 콘텐츠를 만든다.
  • 5. 간결한 구성: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.

 

 

6. 효과적인 콜 투 액션 포함하기

 

Conversion

 

  • 명쾌한 행동 요구: 영상이 끝날 때 구독 신청, 좋아요 클릭 등의 구체적 행동을 요청
  • 긴급성 부각: 한정 기간 또는 특별 혜택 종료일을 강조하여 행동을 촉구
  • 사회적 입증: 다수의 사람들이 이미 취한 행동을 강조하여 따라하도록 유도
  • 편리성 강조: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행동을 유도하도록 안내

 

 

7. 팔로우업 및 트래킹 방법들

 

 

  • 쿠폰 코드 활용: 광고 시 쿠폰 코드를 제공하여 구매자의 구매 의사를 높이고, 쿠폰 코드로 매출 추적
  • 이메일 구독 유도: 광고를 통해 이메일 구독 유도하여 추가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하고 효과 측정
  • 소셜 미디어 팔로우 유도: 광고로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수를 늘려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마케팅 효과 분석
  • 전환 추적 및 분석: 광고 후 전환된 고객을 추적하여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성과를 평가
  • 리타겟팅 광고: 이전에 광고를 본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어 잔류율을 낮추고 매출 증대
  • 피드백 요청: 광고를 본 고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요청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에 반영